사진 Picture

OUR BELIEFS/신앙고백

  1. 우리는 선하시고 사랑이신 유일하신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는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과 인간을 창조하시고, 돌보시고, 역사 가운데 섭리하심으로 자신의 구속사적 목적을 완성하실 것을 믿는다.
  2. 우리는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시며, 유일한 주(主)요, 구원자가 되심을 믿는다.우리는 그분이 성육신하신 하나님이시며, 인간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죽으셨고, 사흘만에 부활하시고 곧 다시 오셔서 모든 피조세계의 구원을 완성하실 것을 믿는다.
  3.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와 아들의 영이신 성령께서 현재 우리들 가운데 살아 계셔서 만물의 창조, 보존, 구속과 새 창조의 역사를 이루어 가심을 믿는다. 우리는 믿는 자들 가운데 역사하시는 성령께서 성령의 은사를 주시며, 성령의 열매를 맺도록 인도하시고,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가도록 역사하심을 믿는다.
  4. 우리는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존재인 것을 믿는다. 그러나 동시에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타락하여 심판 받아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음을 고백한다. 이제 타락한 인간은 하나님의 값없는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소망이 없으며, 그를 믿는 믿음을 통해 구원받을 수 있게 되었음을 고백한다.
  5. 우리는 신구약 성경만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참 계시의 말씀임을 믿는다. 하나님은 성경 저자들에게 주신 염감을 통하여 성경을 기록하게 하셨고, 성경이 우리의 모든 신앙과 삶의 기초이며, 완전한 최종적 권위이며, 성경을 대체할 수 있는 어떤 전통, 이념이사 사상도 없음을 고백한다.
  6. 우리는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는 성도들의 예배와 성례전의 공동체임을 믿는다. 교회는 예배, 교육, 교제, 선교, 구제와 섬김의 사역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며, 하나님 나라 사역의 동역자들로 다른 교회들과 연합하도록 부르심 받았음을 고백한다.
  7. 우리는 개혁교회 및 장로교회의 신앙고백을 존중하며 따른다.
  8. 우리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실 때 남자와 여자를 독특하게 창조하셨음을 믿으며, 남녀 사이에 어떤 우열이나 차별이없으며 교회의 사역에 있어서도 동등하게 부르심 받았음을 고백한다. 하나님께서 가정을 이루시기 위해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결합하는 결혼을 만드셨고,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하나님 앞에서 함께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살아가도록 부름 받은 가운데서 맺은 언약임을 믿고 고백한다.